본문 바로가기
빈공간

[LG 컬러 잉크젯 복합기] LIP2250 / 사진스캔 성능시험

by 레니 Rennie 2017. 3. 3.
728x90
반응형


쿠X에서 4만 5천원 주고 산 LG 컬리 잉크젯 복합기. 

(어머니 말씀에 의하면, 며칠 전에 하XX트에서 동일한 제품을 '할인'해서 9만원대에 팔고있는 것을 보셨다고...)

쿠팡 박스를 벗기면, 바로 보이는 이 제품 상자.

쿠팡 구매후기에 따르면 간혹, 상판 유리가 깨져서 받아본 분도 몇 분 계신 듯 했다.

혹시 배달오다가 파손되어오지 않을까 걱정이 됐다.



하지만 막상 상자 제품상자를 뜯어보면, 고정용 포장재로 잘 고정되어 있다.

우리 동네 쿠팡맨은 친절하시고, 제품도 손상없이 잘 받아서 다행이었다. 


+여기서 프린트기와 복합기의 차이점 !!


프린트기는 컴퓨터 등과 연결하여 인쇄하는 기계

복합기는 인쇄 뿐만 아니라 복사, 스캔까지 "복합"적인 기능을 하는 기계

 를 말한다.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LG정품 컬러/흑백 잉크 카트리지 각각 1씩과 간단 설명서와 보증서,

전원케이블과 USB케이블, 드라이브 설치 CD( CD롬이 없는 경우, LG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정품 잉크 가격이 궁금해서 LG 공식 사이트에서 정품 잉크를 찾아보았다.

흑백/컬러 잉크 두 개가 프린터보다 비싸다. 하하. 그래도 인쇄를 자주하는 나로써는 

소량 인쇄하러 인쇄소가는 것도 귀찮고, 또 딱히 비싼 레이저 프린터를 산다고 해서 크게 경제적인 것도 아니기에

며칠 고민하다가 구매 결정.....! 해버렸다. 


 

















스캔 기능/ 가정용 복합기 스캔기능이 어느정도 인지 궁금해서 필름 사진으로 실험해봤다. 






위 사진을 스캔한 파일.jpg


위의 실제 원본과 비교했을때,  스캔본은 전체적으로 화질이 떨어지고 컬러가 선명하지 않으며 거친느낌이 있다. 

사진 전용 스캐너가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정에서 문서정도 스캔하기엔 문제가 없을 듯 싶다.

화질 높은 컬러 사진도 이정도 결과물은 나오니..

하지만 필름사진 인화해 둔 것을 종종 스캔해서 포스팅할 수있을까 기대했던 나에게는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 하지만 쓰임에 따라 시도해볼 수는 있을 듯하고

무엇보다 이정도 가격에, 스캔/인쇄/복사도 할 수 있으니, 아무리 그래도 가성비 값인 제품임은 분명해 보인다.






프린트 기능/ 인쇄속도: 흑백 20ppm 컬러 16ppm 라고 해서 감이 잘 잡히지 않았다.

 막상 써보니, 같은 잉크젯이라고 해도 10년전에 구입하고 최근 사망한 H.P프린터와 비교했을때 엄청나게 발전이 있었다. 

 

실제로 a4 한장 분량을 흑백 인쇄하여, 녹화 해봤다.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해본 적은 없어서, 레이저 프린터와 잉크젯 프린터의 속도차이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오래전에 나온 잉크젯 프린터 보다는 속도면에서 꽤 많이 보완이 된 것같다. 

-물론, 내가 예전에 쓰던 프린터와의 한정 비교지만, 10년전 프린터의 속도가 다 비슷했을 것이다.-

확실이  같은 잉크젯이라도 한결 속도가 나아짐을 느꼈다. 가정에서 필요할 때마다 소량 인쇄할 것으론 충분한 속도이다.



또한, 예전 프린터기는 종이를 꼽아놓으면, 1장을 정확하게 골라내지 못하고 10, 20장씩 꽂혀있는대로 

전부다 물고가서 귀찮게 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이 녀석은 아직까지 그런 증상은 없다. 행복하다.

-진작 살껄, 매일 한장정도씩 프린트를 하는데, 삶의 질이 높아진 느낌이다. 



-

전체적으로 모든 기능에서 무난하게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고 심플한 디자인에 

가정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가성비 값! 프린트인 것 같다.

-잉크 값만 조금 저렴했으면 좋겠지만, ㅎㅎ-

썩 만족스럽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