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큐레이팅

[정보] 스타벅스에서 텀블러, 은행/편의점에서 전자영수증 사용하고 현금 돌려받기

by 레니 Rennie 2024. 3. 19.
728x90
반응형

탄소중립실천 포인트가 1,100원 입금되었다. 

단 1회 참여 만으로
첫 적립금으로 1,100원을 적립받았다.

텀블러 쓰기 1회 100원에
1회 참여 실천지원금 1,000원까지 😀  

단돈 100원이라도 내 통장에 갑자기 찍히면 기분이 너무 좋은 것 아니겠슴까 🤓👍🏻

평소 카페에서 쓰는 종이컵/플라스틱컵이 환경에도 좋지 않고 음료를 마실 때
컵에서 환경호르몬도 많이 나온다고 해서 텀블러를 꼭 챙겨 다닌다. 

카페갈 때/운동할 때/언제든 텀블러!

 

텀블러 들고 다닌지 꽤 되었는데, 
🌎  텀블러를 쓰면 환경보호실천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꿀팁은 최근에 알게 되었다. 🌎

바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추진중인

🌲탄소중립포인트제🍃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이란?

일반국민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활동 이용 시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

복잡한 말 다 때려치우고 녹색생활 실천을 하면,
돈을 준다 뭐 그런 것이다~이거예요 🤓

대표적인 녹색생활 실천으로는

  • 전자영수증
  • 텀블러 사용
  • 친환경차량렌트 등등

되시겠음!! 누구나 할 수 있겠쥬?? 

반응형

탄소중립포인트에 참여하는 방법! 

 

Step 1. 탄소중립포인트 회원가입



https://www.cpoint.or.kr/netzero/member/nv_memberRegistStep1.do

 

회원가입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사업에서는 기본적인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주체의 기본적 인권 침해

www.cpoint.or.kr

 

Step 2.  실천할 수 있는 활동 찾아보기



홈페이지에는 참여방법으로 아래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을 안내하고 있다. 
각각의  활동을 클릭해보면 눌러보면, 어떤 브랜드에 실천활동을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참여 활동

텀블러/다회용컵 이용을 클릭해보았다.

스타벅스와 더벤티 외에도 폴바셋, 메가커피 등 더 많은 커피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고
각각 브랜드마다 어떻게 참여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음!  

아래와 같이 설명을 따라 브랜드별로 실천활동이 내 탄소포인트계정과 연동되도록 설정하면 끝!  

내가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기준으로 내가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생각보다 훨씬 많은 브랜드들이 참여 중이다.

실천활동 설명서

내겐 전자영수증 받기가 가장 실천하기 쉽고
내가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은행-국민&하나, 편의점-GS,CU,세븐일레븐)가 많이 참여하고 있어서
바로 GS편의점 전자영수증을 설정해보았다! 


GS편의점 앱 전자영수증 설정하기 

1. gs편의점 앱을 켠다
2. 하단의 MY를 클릭하고, 결제'적립'할인 설정 클릭!
3. 가장 하단으로 내려가서, 모바일 영수증만 받기 on!!!!!

끝!

 

설정이 엄청 단순하다.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 가입을 하고, 안내하는 참여 방법에 따라 각 브랜드별 앱 등에서 
간단히 설정만 해주면 알아서 연동되는 시스템이다

아주 굿 👍🏻

 

step 3. 실천활동 실천하기 & 포인트 현금으로 적립받기 


각 활동별 인센티브 단가는 다음과 같다. 

텀블러 사용 1건당 300원! 개-이-득! 
은행이나 편의점에서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 받기를 설정해놓으면 건당 100원!

그 밖에도 내가 실천해볼 만한 것은 쏘카.
종종 쏘카를 이용하는 나는 앞으로 쏘카 대여시 무공해차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봐야겠다 싶었다. 😗

 

나의 1월 한달 상세 실적 

소소하지만 쏠쏠한

@실천지원금 명목으로 1,000원이 지급되는데 1회 이상 참여시 1,000원 지급, 3회 이상 참여시 1,000원 추가 지급, 5회 이상 참여 시 1,000원 추가 지금, 10회 이상 참여시 2,000원이 추가 지급된다고 함@ 

 

환경에도, 궁극적으로는 나에게도 좋은 !!
실천활동 많이 많이하고

소소하지만 쏠쏠한 탄소중립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아보자 !!! 

728x90
반응형

댓글